제조·물류·금융 분야 블록체인 적용으로 기업 간 거래 혁신 주도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대표 서진석)과 3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제휴·물류·금융 분야 기업 간 거래를 혁신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EY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SCM(공급망 관리)/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고도화 △IoT와 결합한 MES(제조실행) 기반으로 한 기업업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SD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를 국내 최초로 금융·제조·공공 분야에 실제 적용한 경험과 EY의 블록체인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기업 핵심운영 시스템까지 블록체인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기회 공동 발굴·협업하고 블록체인 시장 및 글로벌 기술 동향도 적극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 참여자간 주고받는 데이터 신뢰도가 향상되어 업무 효율과 거래 투명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EY의 폴 브로디(Paul Brody)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총괄은 “삼성SDS의 제조·물류 부문 시스템 구축, 운영 역량과 블록체인 플랫폼(넥스레저)이 EY의 블록체인 컨설팅 역량과 결합해 사업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SDS 임수현 전략기획담당 전무는“EY의와 협력이 삼성SDS의 블록체인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블록체인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