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에서 상품 수령서비스 이용관련 MOU 맺어

▲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왼쪽), 이승민 CVSnet㈜ 대표가 업무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특송기업 DHL코리아가 자사 국제물류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국내 편의점과 특송화물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DHL코리아는 해외특송 물품 수령할 수 있도록 CVSnet㈜ 과 ‘GS25 편의점 픽업 서비스 이용’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DHL코리아는 상품 수취인이 배송 일정과 장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온 디맨드 딜리버리(On Demand Delivery)’ 서비스에 1,381개 GS25 편의점을 수령지 옵션으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GS25에서 DHL물품을 배송 받길 원하는 고객은 물품 배송 전 문자로 제공되는 온 디맨드 딜리버리 페이지 링크에 접속, 수취를 원하는 GS25 지점을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되면 DHL 배송직원은 해당 GS25 지점에 배송을 완료하고, DHL코리아 및 GS25에서 물품이 도착했다는 안내 문자가 발송해 수취인은 해당 문자를 GS25 편의점 직원에게 제시한 후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GS25에 배송된 물품을 7일 동안 찾지 않을 경우에 가까운 DHL 서비스 센터로 다시 반송된다.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는 “GS25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온 디맨드 딜리버리 서비스’ 접점이 크게 늘어나 고객들의 이용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DHL은 앞으로도 고객눈높이 맞춘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H 코리아는 서울시를 시작으로 수도권 및 전국 DHL 서비스 지역 내 위치한 GS25 편의점에서 물품 수취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