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국우편연합(UPU)에서 수여…세계최고 서비스 인증

우체국 국제특송(EMS)이 3년 연속 UPU(만국우편연합) 고객만족상을 수상했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우체국 국제특송(EMS:Express Mail Service)이 국제우편 서비스의 고객중심경영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만국우편연합(UPU)의 2017년 고객 만족상(Customer Care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UPU는 매년 세계 181개 회원국을 대상으로 EMS 국제배송 관련 회원국의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심사를 통해 민원대응 우수국을 선정해오고 있다.

우체국 국제특송(EMS)은 2015년,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고객만족상을 수상했으며 우정사업본부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한국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만국우편연합 회원국 간에 공유할 계획이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1979년부터 시작된 우체국 국제특송(EMS)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면서 “40여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EMS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 경영을 착실히 실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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