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강화 및 인센티브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 예정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황태현)는 올해 평택항 컨테이너 물동량 목표치를 70만TEU로 설정했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 등에 따르면 평택항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6년에는 개항 이후 처음으로 60만TEU를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베트남, 홍콩을 운항하는 신규항로를 개설하고 물동량 유치를 이끌어 64만 444TEU를 처리해 전년대비 2.7%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올해 평택항의 컨테이너 물동량 목표를 70만TEU로 설정하고 마케팅 강화 및 신규 항로 개설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제물류 포럼과 주요 교역국 초청 마케팅 등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유치 및 물동량 창출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도내 중소수출기업의 물류 지원과 새롭게 보완된 화물유치 인센티브 지원 정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황태현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평택항의 지속성장을 이끌기 위해 중국에 이어 아세안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나아가 미주시장으로의 변화를 꾀하겠다”며 “평택항의 물류 활성화 촉진을 위한 항로 다변화 구축과 고객중심의 사업 추진으로 동반성장을 이끌어 컨테이너 물동량 70만TEU 달성에 유관기관과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