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위 공사의 정관, 사업계획, 조직·인력 구성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5일 세종청사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공사’)의 설립 세부계획을 추진하기 위한 ‘한국해양진흥공사설립위원회’(이하 ‘설립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한다고 밝혔다.

수여식에는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참여해 위촉위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활동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설립위원회는 강준석 해양수산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하며, 정부 측 인사와 민간분야 전문가가 위원으로 참여한다. 정부 측 위원으로는 기획재정부, 해양수산부, 금융위원회 담당 국장이 위촉되고, 민간 위원으로는 정우영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 이기환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학부 교수, 이환구 해운연합(KSP) 간사가 위촉될 계획이다.

위원회는 공사 설립 전까지 공사의 정관 마련, 사업계획 수립, 조직·인력구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공사 설립까지 남은 기간이 5개월밖에 되지 않아 다소 촉박하지만, 역량 있는 분들을 위원으로 모신 만큼 설립위원회가 제 역할을 잘 해줄 것으로 믿는다.”며, “국민과 업계의 기대에 부응하여 해운산업 재건을 위한 한국해양진흥공사 설립 작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