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 온도 영하 20도 한파에 관련 용품 모바일 구매 증가

유래 없는 한파로 체감온도가 영하 20도 이하로 내려가면서 전국이 꽁꽁 얼어붙고 있는 반면 모바일 쇼핑몰과 물류시장은 한 겨울 추위를 녹일 만큼 뜨거워지고 있다. 모바일 커머스 티몬이 한파가 시작된 이번 22일~25일 나흘간 방한 용품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동기대비 83%가량 판매증가를 보였다.

모바일 쇼핑의 대표상품은 역시 겨울 난방가전으로 무려 87% 매출이 상승했다. 대표적인 겨울 가전인 전기요와 전기장판이 168% 증가했고, 온풍기도 40%, 전기히터는 29%매출이 상승했다. 또 USB 손난로 등 휴대용 난방용품도 71% 매출이 뛰었다. 이와 함께 넥워머와 스카프, 장갑 등 잡화류도 79%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이와 함께 따뜻한 음료를 섭취하는데 도와주는 커피와 차 등도 75%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한편 한파로 온라인을 이용한 식품과 생필품을 구매 추이를 볼 수 있는 티몬 슈퍼마트 매출도 동기간 130% 늘었다. 과일, 채소, 축산 등 신선식품이 무려 863% 증가했고, 라면과 간편식 등은 178%,  육아용품은 159% 늘었다. 티몬 슈퍼마트는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전문 채널이다. 전담배송 서비스인 슈퍼 예약배송으로 신선/냉동식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지정시간에 물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임석훈 티몬 리빙본부장은 “기록적인 한파가 찾아오며 구매와 물류서비스가 편리한 모바일 채널을 활용해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한파에 배송에 나선 물류현장 관계자들의 경우 따듯한 말 한마디와 격려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고객들의 관심이 힘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