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초 미주 서안 북부 노선 개설

SM상선은 5월 첫 주부터 미주 서부 북부에 신규 노선을 개설한다고 17일 밝혔다.
PNS로 명명될 신규 노선에는 4,000TEU급 선박 6척이 투입될 예정이며, 기항지는 얀티얀-닝보-상하이-밴쿠버-시애틀-도쿄-부산-광양-얀티얀 순이다.

SM상선은 미국 시애틀 및 캐나다 현지에 영업 조직을 갖추는 등 이번 서비스 개설로 미주 서비스 확장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기대에도 부응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미 동부 노선은 파나마 운하 확장에 따라 글로벌 선사들이 대형 컨테이너 선박들을 전환 배치하는 추세로 과잉 공급이 예상돼 추이를 지켜본 뒤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국내외 선사들과 협력 가능성은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현대상선과는 공동운항 등 원가 구조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양사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SM상선 관계자는 “공동운항과 관련해 당사의 사업 경쟁력에 의문을 품는 의견도 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라며 “이미 국내 6개 선사 및 해외 8개 선사와 공동운항을 비롯한 협력을 진행하면서 영업력과 안정성을 입증했으며, SM그룹 내에서도 탄탄하기로 손꼽히는 우방건설산업과의 합병도 완료해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