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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서비스 척도 운항 정시성 ‘세계 1위’
손정우 기자 | 2315news@klnews.co.kr   2017년 12월 04일 (월) 14:11:32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 지표인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지난 8월에 이어, 지난 9월  기상악화로 국내 및 북중국(상해/닝보)에서 체선이 증가해 정시성이 76.9%로(5위) 하락했다, 10월 세계 1위에 올랐다. 지난 3일 공개된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의 선박 운항 정시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10월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은 82.9%로 전월 대비 6%P 상승했다.

현대상선은 조사 대상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 운항 정시성 74.8%보다 8.1%P 높았다. 특히 협력선사(2M)의 선복을 제외한 현대상선 선박 기준으로는 정시성 84.4%를 기록, 세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보였다. 또한 현대상선의 얼라이언스 멤버인 머스크도 80.3%로 세계 4위, MSC는 80.5%로 3위를 기록하는 등 2M+HMM 멤버사들 모두 상위권에 올랐다.

이번 조사결과는 글로벌 주요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인도·남미 항로의 거점항만에서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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