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배터리 보다 높은 딥사이클 저항과 긴 수명 자랑

로버트보쉬코리아가 스타트-스탑(Start-Stop)적용 차량용 하이테크 AGM 배터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AGM배터리는 고압축 내부 전지판이 장착되어 일반 배터리 보다 더 긴 수명을 자랑하고, 단거리 주행에서의 안정적 출력과 주행 또는 정시 상태에서의 고전력 소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한다. 특히 저온에서도 탁월한 시동력을 제공하며 기존 배터리보다 높은 딥 사이클(Deep cycle) 저항을 제공한다고 로버트보쉬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또, 로버트보쉬코리아 측은 보쉬 만의 AMG 기술력으로 개발된 탁월한 내장 사양과 높은 충전 수입성으로 기존 제품 대비 더 길어진 수명을 제공하며 완전 방전 상태 후에도 우수한 회복력을 자랑하며, 완충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시동 시에 최적의 크래킹(Cracking) 성능을 제공한다고 부연 설명했다. 또한 보쉬 AGM 배터리는 100% 실드처리로 누수를 방지하며 부식과 내부 합선에 매우 강하게 설계되어 전해액이 흘러나오지 않고 특별한 격리판과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재활용이 가능한 충격 방지 하우징이 적용되어 최상의 안전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보쉬는 1922년 배터리 업계에 처음 진출한 이래 승용차용 배터리부터 오프로드용 배터리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보쉬 AMG 배터리는 전국 220여개 보쉬 카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입 후 6개월 또는 1만km 선도래 이내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