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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자다, ‘동남아판 블프’ 첫 날 거래량 300% 증가
‘온라인 레볼루션’ 1일차 거래액 1,380억 기록
이경성 기자 | bluestone@klnews.co.kr   2017년 11월 17일 (금) 18:02:41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가 11월 11일 시작된 ‘라자다 온라인 레볼루션’ 첫 날 기록한 총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171% 늘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라자다가 기록하나 거래액은 1억 2,300만달러(한화 1,380억 원)에 달했다.

막시밀리안 비트너(Maximilian Bittner) 라자다그룹 대표이사는 “라자다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중산층에게 그 동안 수도권 혹은 해외를 가야만 구입할 수 있던 상품들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기획된 올해 ‘온라인 레볼루션’에서 첫날, 총 650만개의 제품이 판매되었고 이는 전년 대비 191% 늘어난 수치다” 라고 말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중국, 홍콩, 한국, 호주, 대만 브랜드의 높은 판매량에 힘입어 국경 간 거래는 지난해 대비 300% 늘었다. 국경 간 총 80만개의 제품이 거래되었으며 전자제품, 패션 및 가정용품 판매량이 가장 높았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스마트밴드와 이어폰, 운동화, 수납도구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됐다.

지난 2012년 시작된 ‘온라인 레볼루션’은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행사로 꼽힌다. 원래 12월 12일 당일 행사였으나 호응이 높아 연례행사로 확대됐으며,

2012년 시작된 ‘온라인 레볼루션’은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행사로 2012년 12월 12일 (12.12)에 하루 행사로 시작했으나 소비자, 판매자 모두가 큰 성과를 얻어 연례 행사가 되면서 기간도 크게 늘어났다.

올해는 ‘숍 더 유니버스(Shop the Universe)’라는 테마로 11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일수가 크게 늘었지만 파격적인 마케팅 덕분에 소비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동안 소비자들은 화장품, 의류 및 패션 액세서리에서부터 TV 및 기타 전자제품, 가정용품 및 애완동물용 식품 등에 이르기까지 파격적인 가격으로 전 세계 제품을 구입한다.

윌 로스(Will Ross) 라자다 크로스보더 대표이사는 “1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라자다의 ‘온라인 레볼루션’은 브랜드와 셀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온라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기회”라며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거래액 비율이 총 거래액의 70% 이상으로, 이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자와 중산층이 이 행사의 주요 소비층임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라자다는 국경간 거래를 높이기 위해 라자다 유니버시티(Lazada University)를 통해 셀러들에게 맞춤식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라자다 쇼핑몰이 운영되고 있는 6개 국가에서 유행하는 제품이나 소비자 특성, 트렌드 뿐만 아니라 재고 계획 및 포장 등 운영전략까지 제품 판매를 높일 수 있는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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