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상생협력 노력 인정받아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14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제18회 기술혁신대전’ 개막식에서 ‘민관협력’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정부와 20억 원 규모의 협력 펀드를 조성하고, 2013년부터 중소기업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제품 개발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과제에 대해 기술개발과 제품화를 실시하므로 즉시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물론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에게는 기술 경쟁력 향상과 제품 판매처를 제공한다.

인천항만공사는 중소기업과 기술 협력을 통해 △항만전용 항내 LED 가로등 △무선전력전송 야드트랙터, △크루즈 선박 승하선용 스텝카를 개발해 항만에 적용했고다. 최근에는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에너지 정책 관련 기반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인천항만공사 김성진 항만개발실장은 “중소기업과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우수 협력모델을 발굴해 동반성장 문화 확산과 공정거래관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표창을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