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포장 설계 등 전문적인 지식 다뤄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진구)은 오는 10월 18일 FNP인력개발원에서 ‘골판지포장 기초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판지포장산업 입문 희망자를 비롯해 골판지 포장을 활용하는 기업 담당자, 증권사 펀드매니저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골판지포장산업의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1회씩 개최될 예정이다.

골판지포장산업은 제지, 포장, 물류분야를 아우르는 융복합산업이자 유리, 플라스틱 등 포장 소재 중 약 40%의 비중을 점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포장산업이다. 현재 정부는 골판지포장산업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펄프·종이제조(24030303) 분야로 분류하고, 범정부차원에서의 인재육성을 준비 중이다.
 
골판지포장 기초교육은 골판지와 골판지상자의 종류, 특성, 품질 등을 이해하고 골판지포장 설계와 원가계산 등 관련 지식을 다룬다. 특히 ‘골판지포장기술’의 저자이자 NCS 펄프·종이제조분야 개발전문가인 한국포장산업연구소 김청 회장을 비롯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풍부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생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비는 15만 원(중식, 교재포함)이며, 교육 수료 시(60% 이상 수료)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또한 ‘골판지포장인재풀’ 등록, 골판지포장산업 교육프로그램과 해외연수 정보 이메일 제공, 격월간지 ‘골판지포장물류’의 1년 무료구독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접수 마감은 10월 12일까지이며, 교육신청은 조합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 관계자는 “FNP인력개발원 운영과 관련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골판지포장 수요에 대응하고, 산업 내 필요한 인재를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