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경품 지급…개선 의견은 적극 반영키로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지난 17일 해외 배송대행서비스인 ‘이하넥스(eHANEX)’를 이용하는 사업자고객과 우수고객을 초청해 의견을 청취하고 경품을 제공하는 ‘이하넥스 Summer Night! 직구신공 에피소드’ 행사를 가졌다고 22일 전했다.

이날 ‘이하넥스 Summer Night! 직구신공 에피소드’ 행사에서 한진은 해외 물류센터와 지역별 특화서비스, 통관 관련 유의사항과 직구쇼핑팁, 이하넥스몰에 대한 정보 등을 소개했다.

또한 해외쇼핑과 배송대행서비스와 관련된 퀴즈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전달하고, 직구와 관련된 키워드로 빙고게임을 진행해 우승자에게 일본 왕복항공권을 선물했다.

이날 한진은 이하넥스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실제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데 공을 들였다. 특히 최근 유럽직구 물량의 증가로 기존 영국과 독일 이외의 배송대행지 신설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응대가 좀 더 신속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배송대행서비스의 성수기인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이전까지 고객응대 절차를 개선하고 인력을 보강하는 등 고객 불편을 최소하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가한 고객은 “행사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배송대행정보와 함께 유용한 통관정보를 알게 되어 더욱 알찬 해외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경청하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이하넥스는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배송대행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서비스인 이하넥스는 미국, 영국, 일본 등 5개국 8개 지역의 해외 거점과 국내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