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 간 디자인씽킹 단계별 교육과정 지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지난 1일부터 이틀 간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AP 앱하우스에서 고려대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하계방학을 이용해 SAP코리아와 고려대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고려대학교 교육혁신가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첫 번째로 운영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려대학교 교육혁신가 양성과정’은 고려대학교가 직면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는 SAP코리아의 혁신 전문가가 디자인씽킹 코치로 참여했으며, 사람 중심의 혁신 노하우인 디자인씽킹에 대한 교육과 단계별 실습을 진행했다.
 
첫 날에는 디자인씽킹의 정의와 성공사례 등을 다뤄 디자인씽킹 개념의 이해를 도왔고, 디자인씽킹의 ‘공감하기’ 단계와 ‘문제정의’ 단계를 직접 경험하며 학교의 문제점을 찾고 재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아이디어’와 ‘프로토타입’, ‘테스트’ 단계의 반복을 통해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익히고 프로토타입을 완성시키는 과정을 체험했다.
 
교직원들은 앞으로 4주 간 ‘학생ž교직원들의 식문화 경험 재디자인하기’, ‘교직원들의 소통(커뮤니케이션)경험 재디자인하기’, ‘교내에서 교원ž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 디자인하기’ 등을 주제로 창의적인 해결방안 모색에 나선다. SAP코리아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고려대학교 이기성 총무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가 직면한 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디자인씽킹을 통해 학교 주변에 있는 다양한 과제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방법으로 풀어나가는 혁신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자인씽킹은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혁신적 결과를 도출하는 문제 해결 방법을 의미하는 SAP코리아의 핵심 기업문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