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와 업무협약 맺고 17만개 중소기업에 물류서비스 지원키로

CJ대한통운이 대한상공회의소와 손잡고 중소기업의 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서기로 했다.

CJ대한통운(대표이사 사장 박근태)은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20층 챔버라운지에서 ‘중소기업 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대한통운은 대한상의에 소속된 중소기업 회원사 약 17만개 사에게 다양한 물류서비스와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물류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현재 운영 중인 오픈마켓형 물류 플랫폼 ‘헬로(Hello)’를 통한 물류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헬로는 화물 종류, 출발지와 도착지, 원하는 차종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화물의 이동 정보와 도착 예정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과 업무효율성이 우수하다.

이와 함께 자사의 전문 컨설팅 조직을 활용해 맞춤형 물류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50여명의 전문 컨설턴트들은 중소기업들의 물류영역은 물론 구매부터 생산까지 공급망 전체 과정을 최적화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중소회원사를 위한 전용 물류 상담창구의 운영과 전담인력도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CJ대한통운은 글로벌 네트워크(22개국 150개 거점)를 활용해 수출 기업의 해외 진출도 돕겠다는 방침이다. 해외 물류체계 구축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항공운송과 해상운송, 통관, 보관, 배송 등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수출은 물론 물류 경쟁력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대한상의는 기업지원제도를 한 곳에 모은 검색사이트 ‘올댓비즈’와 이메일 등을 활용해 CJ대한통운의 물류서비스를 안내하고, 물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사의 수요를 조사해 제공하기로 했다.

향후 CJ대한통운은 대한상의와 상호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한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물류지원 사업과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이자 CJ그룹의 핵심가치인 상생을 실천해 기업과 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전국 72개 상공회의소 네트워크와 국내 최대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과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