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은 오는 29일부터 2일 간 군산연안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터미널 운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조합이 운영하는 전국 여객선터미널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해 터미널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법에 대해 토론하고, 터미널별 현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7월 21일부터 시작하는 하계특별수송기간을 대비해 터미널시설물과 안전장비 점검, 주차장 확보와 서비스 교육 등 이용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준비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합은 현재 제주(연안, 국제), 목포, 완도, 여수, 통영 등 전국 주요 여객선터미널 19개소를 국가 또는 지자체로부터 위탁받아 관리·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조합이 운영하는 터미널을 이용한 인원은 약 540만 명에 이른다.

조합은 1977년부터 이어진 오랜 노하우와 전문적인 서비스로 여객선터미널의 현대화와 터미널 이용객 만족도 증가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조합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각 지역 터미널 담당자들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워크숍에서 제시된 담당자들의 현장감 있는 의견은 적극 반영해 터미널 운영 방법을 꾸준히 개선해 나갈 것이며, 이런 노력을 통해 터미널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