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협력 강화키로

SAP는 16일(현지시각)부터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 중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 컨퍼런스’에서 구글과의 클라우드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더 많은 SAP의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에서 구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양사는 머신 러닝, 사물 인터넷, 데이터 투명성, 커스터디언 서비스(Custodian Service), 업무 생산성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SAP와 구글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17(Google Cloud Next 17)' 컨퍼런스에서 공동 혁신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SAP 넷위버 (SAP NetWeaver®)’ 기술 플랫폼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SAP S/4HANA’와 ‘SAP 비즈니스 웨어하우스(SAP Business Warehouse)’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SAP HANA®’ 데이터베이스를 GCP를 통해 제공할 계획을 발표하고, 구글 빅 쿼리(Google Big Query)를 위한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솔루션용 데이터 커넥터를 공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독일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소반타(sovanta)가 SAP 넷위버 및 SAP S/4HANA를 GCP상에서 구동하는 첫 고객사 중 하나로 소개됐다.

SAP와 구글은 향후 고객사의 디지털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SAP의 전문성과 구글의 머신 러닝 서비스 및 ‘텐서플로(TensorFlow)’ 등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결합해 혁신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