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도약 채비…하반기 증시 상장 추진

심플렉스인터넷은 주주총회에서 회사명을 브랜드명과 동일하게 ‘카페24 주식회사(cafe24 corporation)’로 변경했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는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을 최종 승인하고, 하반기에는 증시 상장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대표 브랜드인 ‘카페24’의 인지도와 가치가 상승함에 따른 것으로,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라는 카페24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쇼핑몰 솔루션, 마케팅, IT 인프라 등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 역량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로 집중해 고객의 글로벌 성공을 실현시키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한다는 각오다. 

카페24 측은 하반기 상장 추진에 대해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이며, 다양한 연관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이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글로벌 시장 확장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카페24 이재석 대표는 “회사의 인적, 물적 모든 리소스를 ‘카페24’에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사업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며 “창의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페24를 통해 성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카페24는 현재 80여 세계 유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105만 K-스타일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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