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분야 R&D과제 수행 및 참여희망자 대상 1:1 맞춤형 상담서비스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임광수, 이하 KIMST)이 수산연구개발사업(R&D) 과제를 수행하고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해인(知海人)‘ 운영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해인(知海人)’은 해양과학기술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고객지향형 서비스로, 수산분야의 R&D를 평가·관리하는 KIMST 담당자들이 직접 연구원 및 연구행정 담당자들과의 1대1 상담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지해인’ 서비스를 희망하는 사람은 유선 또는 이메일로 신청해 편의에 따라 KIMST 방문상담, 현장 상담(유관 행사 참여 또는 연구자 요청 시), 온-나라 PC영상회의 활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통해 수산분야 R&D 연구개발사업 신청·수행에 필요한 규정, 기술 실시관련 행정절차 및 기술료 감면 제도, 연구개발비 정산관련 규정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고, 애로사항을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수산연구관리센터는 '지해인‘ 외에도 주요 사업 진도관리, 사업별 성과교류회, 신규과제 사업추진 설명회 등 다양한 고객지향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IMST 관계자는 “연구자들의 의문점을 즉시 해결하고 애로사항을 접수해 함께 개선방향을 모색해 갈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되어 연구자들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구를 통해 연구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는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개선․제공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