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 299마력 엔진 등 최첨단 안전 기술 적용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조규상)가 동급 최고 299마력의 엔진을 장착한 메르세데스-벤츠 고품격 중형 트럭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는 다양한 중형 카고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뉴 아테고(The new Atego) 1230L 4x2 빅스페이스(BigSpace) 카고와 뉴 아테고(The new Atego) 1230L 4x2 클래식스페이스(ClassicSpace) 카고 2종으로 구성됐다.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는 2-bag 타입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하여 화물 운송의 안정성 및 탁월한 승차감과 최적화된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 국내 업체의 특장과 호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특장 작업을 위한 추가 배선 박스, 브라켓, 더미스위치 등 특장 패키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 중형 트럭 출시에 앞서 주요 특장 업체를 방문하여 각종 특장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바디빌더 테크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바디빌더 테크 투어는 2016년 뉴 아록스(The new Arocs) 6x4 카고와 뉴 아록스(The new Arocs) 8x4 카고 트럭 출시를 위한 바디빌더 테크 투어에서와 마찬가지로, 특장 업체들에 대한 기술 지원 뿐만 아니라 국내 고객들의 니즈 및 특장 업체의 요청을 제품에 대폭 반영함으로써 업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급스러운 외관에 인체공학적이며 모던한 인테리어
이번에 출시된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는 최고급 프리미엄 트랙터 악트로스(Actros)에도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패밀리 룩을 적용하여 위엄 있고 고급스러운 외관에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다. 조작이 간편하고 세련된 뉴 컴포트 컨셉의 운전석, 크롬 계열의 대시보드, 가죽 커버 스티어링 휠 등 한층 더 품격 있는 인테리어들이 그것이다. 또, 엔진이 정지된 후에도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무시동 히터, 편리하게 작동하는 팝업 루프인 전동식 루프해치를 적용하여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동급 최고 출력의 친환경 유로 6 직렬 6기통 엔진과 MPS 3 변속기 장착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는 유로 5 엔진 대비 약 5% 이상 연비가 향상된 친환경 유로 6 직렬 6기통 엔진과 화물 운송 차량을 위해 개발된 최첨단 자동 8단 메르세데스 파워 시프트 3(Mercedes PowerShift 3) 변속기의 조합으로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를 실현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299마력, 최대 토크 122.4kgf·m의 동력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연료 소비 및 경제적인 운행을 도와주는 플릿 보드 에코서포트(Fleet Board EcoSupport) 주행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기술력의 안전 사양
시선을 사로잡는 캐리비안 블루 메탈릭 색상의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는 프론트 범퍼, 사이드 코너 패널, 루프 등 공기 역학적 디자인으로 최적의 연비를 실현하였고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를 기본 적용하여 고급 승용차 2대 분의 최고 출력(300kW: 약 400마력)을 능가하는 총 제동력을 발휘한다. 차량의 제동력 및 차체 자세를 통합 제어하는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EBS)과 적재 중 오르막길에서도 밀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출발할 수 있는 힐-홀더(Hill-holder) 기능을 장착하여 주행 안전성도 더욱 높였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고품격 중형 트럭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 출시를 통해 그동안 대형 카고에 주로 장착되었던 에어서스펜션 카고의 라인업을 중형으로 확대하여 에어서스펜션 카고의 풀라인업을 구축하는 한편, 고객으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 브랜드를 목표로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탑-클래스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