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월 교육과정의 전문 정비사 볼보 테크 컬리지 개설

국내 육상물류시장의 수입 중∙대형 트럭부문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가 볼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교육하는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Volvo Trucks Tech College)’를 개설한다.

약 24개월 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과정은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전문 교육으로 볼보트럭코리아가 독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볼보트럭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단시간 내에 높은 전문성을 갖춘 정비사를 양성하고, 이들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의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전기장치 ▲브레이크 시스템 ▲조향 및 서스펜션 시스템 ▲트랜스미션 ▲디젤 엔진 심화 교육의 주요 5가지의 주제를 익히며, 각 부문마다 약 4개월동안 체계적인 이론 및 현장실습을 포함한 기술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론 교육에 이어지는 실습과 평가 과정을 포함해 5개 부문 전체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이전 소속된 전국 29개의 볼보트럭 사업소에 배치되어 현장에서 전문 정비 인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가 개설되면서 서비스네트워크를 2020년까지 전국 40개소로 확장, 고객만족에 더욱 다가서게 됐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서비스 수와 시설에 집중하는 외형적 투자에서 더 나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차량 대수와 복잡해지는 최신 기술 제품에 걸맞은 차별화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한 정비인력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고객이 현장에서 쉽게 체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