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브랜드·온라인 전용상품 출시 추진

위메프는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과 ‘JBP(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하고, 상품과 서비스 강화를 포함한 전략적 협업을 시작한다고 29일 혔다.

지난 28일 체결식을 가진 양사는 전략상품 개발과 서비스 차별화 등을 포함한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JBP란 제조사와 유통사가 제휴를 맺고 상품기획과 판매 등 마케팅 활동과 시장 분석, 전략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말한다.

위메프는 원더배송의 신선식품 배송서비스인 ‘신선생’을 통해 하림 전용상품과 관련 기획상품군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하림은 전략상품군인 무항생제 닭고기와 냉동육의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

또한 양사는 장기적으로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위메프는 “시장을 선도하는 하림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상호 새로운 성장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림은 “가장 먼저 신선식품 직매입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위메프와의 전략적 협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라며, “하림의 전문성과 위메프의 속도감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