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냉동냉장설비 구축…당일 입출고로 신선도 유지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신선식품 수요 증가에 따라 신선식품 직매입전용 판매 상품인 ‘신선생’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선생은 위메프의 신선식품 강화 전략의 일환이며, 이를 위해 지난 10월 경기도 광주시 소재 위메프 물류센터에 660평 규모의 냉장시설을 구축했다.

신선생 서비스는 1인가구, 다품목 소량의 신선식품상품을 묶음배송을 통해 익일배송을 실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판매하는 상품은 과일, 채소, 견과, 정육, 계란, 수산, 건어물, 우유, 치츠, 요거트, 김치, 반찬류 등 500여가지이며, 연말까지 1,000개 품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신선도 관리를 위해 모든 상품에 전용 스티로폼 용기를 사용하고, 물류 전담팀이 배송에 앞서 육안으로 2회 품질검사를 시행한 뒤 배송함으로써 신선도에 신뢰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어 사과 2개, 계란10개, 콩나물 한묶음, 우유, 정육 등의 소량 상품까지도 묶음 배송과동시에 밤 10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이 가능하다.

위메프 직매입사업본부 하송 본부장은 “대형마트가 주도하고 있는 신선식품 시장에서 온라인쇼핑몰이 대형마트의 수준의 신선도와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다면 가격경쟁력 부분에서 우월한 온라인 쇼핑몰로의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며 “위메프 신선식품 직배송 브랜드 ‘신선생’을 통해 정기구매도가 높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