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부동산 분석…시장 수요 및 투자 방향성 제시

종합부동산서비스 전문기업 세빌스코리아(Savills Korea)는 지난 3일 ‘2016 가을 조찬 부동산 시장 세미나’를 개최하고, 화주사와 물류센터 운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분석 자료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국내 부동산서비스기업으로는 최초로 전문적인 물류부동산에 대한 시장 분석과 설문조사가 발표됐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세빌스코리아 물류서비스본부는 설문 내용을 바탕으로 수도권지역의 물류부동산 현황과 투자 가치 등에 대한 분석 자료를 공개하고, 물류센터 임차 시 화주사가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들을 통해 투자 포인트를 짚었다. 아울러 향후 물류시장의 수요와 수익률 트렌드를 포함한 투자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와 더불어 세빌스 미국 지사의 수석 경제 분석가가 미국 부동산 시장 전반에 대한 내용부터 산업용 부동산 시장에 대해 발표했으며, 리테일시장과 오피스시장 현황에 대한 신규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는 세빌스코리아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화주사와 투자사, 자산운용사, 보험사, 증권사 등 부동산 전문가와 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세빌스코리아는 영국 최대 부동산서비스기업 세빌스(Savills)의 한국 지사로 23년 간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적인 데이터베이스, 160여 명의 전문 인력과 3만여 개에 달하는 세빌스 글로벌 오피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 통합 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부동산 투자자문과 부동산 금융자문, 투자일임 서비스, 부동산 구조화 서비스, 임대 서비스, PM 서비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호텔, 리테일 서비스, 기업·산업용 부동산 서비스, 물류센터 임대·컨설팅·개발 등의 사업자문, 리서치 및 컨설팅, 가치평가 등 부동산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세빌스코리아는 물류서비스 부문을 통해 사업 간 시너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물류서비스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물류센터에 대한 임차·임대 컨설팅, 매입·매각자문 컨설팅, 물류개발 컨설팅, 리서치 서비스, 자산관리 서비스 등 종합적인 물류서비스는 물론 프라임급 물류센터 부지 소싱 능력, 물류센터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베이스, 시장 내 넓은 인적 네트워크, 기존 타 부동산 섹터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다수의 물류센터 개발 컨설팅 경험과 사업성 검토 컨설팅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물류센터 매매자문, 임대 영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물류센터 임대 부문에서는 임대전략 수립, 임대 마케팅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통해 물건 분석부터 임대차 계약 체결, 종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우수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세빌스코리아 물류센터 임대 컨설링 담당 우정하 부장은 “최근 물류 시장은 부동산 기관 투자자나 펀드 등도 많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분야로 향후 성장 가능성 또한 뛰어나다”며, “세빌스코리아는 전문적인 물류 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화주사와 물류센터 소유주, 투자자 모두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노하우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빌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전문 인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잠재된 리스크를 예측함으로써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목표 일정과 예산 범위 내에서 프로젝트의 성공적으로 완료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각오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