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내구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 받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주)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국내 유수 가구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에 선정됐다.
 
한샘은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의 신뢰도 △컬러 △디자인 △편리성 등의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품의 △견고(내구)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1인 가구는 물론 비용 대비 효율을 따지는 실속형 소비자가 증가하는 등 소비 트렌드가 변화로 브랜드 신뢰도와 내구성 등이 중요한 평가요소로 작용했기 때문. 한샘 CS(Customer Service)센터 이영일 부장은 “보통은 한샘을 부엌가구만 생산하는 회사로 알고 있지만, 가정용 가구까지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고객만족 실천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인 만큼, 더 나은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품질경영으로 보답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샘은 지난 2014년부터 CS센터를 CEO직속 조직으로 개편, 고객감동 경영체계를 꾸준하게 실천함으로써 단골 고객 50% 달성에 도전한다는 방침이다. 

▲ 한샘 매장 전경.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