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촨성에 신규점 오픈, 20220년까지 서부 내륙 80개점 오픈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해외시장 공략이 가속도를 붙일 전망이다. 파리바게트는 중국 쓰촨성(四川省) 청두(成都)에 청두완상청(成都万象城)점을 열며, 서남 지역 진출을 본격화 했다.

중국 서남 지역은 쓰촨성, 윈난성(云南省), 구이저우성(贵州省) 등을 아우르는 지역으로 최근 중국의 내륙지역 개발 시류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신흥 발전 지역이다. 특히 이번에 신규 점포를 낸 쓰촨성 청두지역은 중국 내 인구수 4위(약 1천 4백만명)의 서남지역 핵심 도시다. 그 동안 상하이(上海)와 베이징(北京), 텐진(天津), 다롄(大连)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사업을 펼치며 브랜드파워와 인지도를 축적해 온 파리바게뜨는 내륙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 글로벌 신선물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 명실상부한 중국 전국구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중국법인 관계자는 “중국 서남지역 진출을 위해 시장조사를 면밀히 진행하고,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4년에 걸쳐 철저히 준비했다”며 “연말까지 청두에 점포를 추가로 열고, 향후 충칭(重庆), 시안(西安) 등에도 진출해 2020년까지 서부 내륙 지역에 총 80여 개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2004년 중국에 첫 진출한 이래 현재 중국 내 총 16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상하이와 베이징 지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다.

▲ 파리바게트 청두완상첨점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