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보증기간, 5년으로 대폭 상향…국내 최고 수준의 대형트럭 사후 서비스


현대자동차(주)가 업계 최초로 상용 대형트럭 엑시언트의 엔진·동력 계통 5년 무한 보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엑시언트 1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기존 엔진·동력 계통 3년 무한 보증 서비스를 5년 무한 보증으로 대폭 향상시켰다.

통상 국내에서 상용 대형트럭을 판매하는 국내외 업체들의 엔진·동력 계통 보증기간이 3년인 것과 비교해 이는 파격적인 보증서비스다.

카고트럭, 덤프트럭, 트랙터(컨테이너 운반트럭)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엑시언트는 건설현장, 특히 물류운송에 주로 이용되기 때문에 긴 운행거리를 견딜 수 있는 엔진·동력 계통 부품의 내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5년 무한 보증수리서비스 실시를 계기로 내구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대형트럭 고객들에게 알리는 것은 물론, 일반부품 역시 3년 무한 보증수리를 유지함으로써 국내 최고 수준의 대형트럭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엑시언트는 대한민국 경제를 움직이는 대형트럭의 선두주자로 산업현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1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실시하는 업계 최초 엔진·동력 계통 5년 무한 보증서비스를 통해 운송업 종사 고객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이달 중순부터 말까지 전국 120개 지정 블루핸즈에서 상용차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주요 소모성 부품 및 수리 공임, 타이어 교체비용 할인 등 다양한 상용차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