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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항공부문 만족도 부동의 ‘1위’ 이유는…
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 기반한 탑승객 혜택 호평 받아
손정우 기자 | 2315news@klnews.co.kr   2016년 03월 22일 (화) 09:24:12

   
 
  ▲ 아시아나항공의 기내 업그레이드 서비스 장면.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대한항공을 누르고 국내와 국제선 항공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년 연속 부동의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의 이번 결과의 배경은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를 필두로 ‘퍼스트 스위트’ 좌석을 장착한 A380항공기 추가 도입과 주요 노선 배치등에 따른 것이다. 여기다 A350, A321NEO 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을 통한 ‘신형 항공기 기재경쟁력 강화’ 추진과 더불어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정규 회원사로서 폭넓은 항공기 좌석공유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회원 혜택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주신 고객들께서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향후에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의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이용해 편도 기준 4회 이상 탑승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해 선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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