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 스캐너·모바일 컴퓨터…생산성과 가시성 제공

물류관리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물류 시스템의 현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자재관리를 비롯해 창고 재고관리, 매장관리 관련 입출고 자동화와 직접 연관된 물류관리의 혁신은 생산성과 직결돼 기업의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물류혁신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다. 최근 물류업계에서 지브라의 솔루션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각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트래킹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각 비즈니스의 물리적 요소들을 디지털 정보로 변환시킴으로써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모바일 컴퓨터와 스캐너, 라벨 프린터, 카드 프린터에서부터 RFID, 소프트웨어, 서비스까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고객들에게 완전한 엔드투엔드(End to End)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중요한 자산과 인력, 거래를 확인하고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들은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더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며, 그들의 비즈니스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고 어떤 개선점이 있을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1969년 설립되었으며, 40년 이상의 기술, 리더십, 혁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현재 약 81개국 122개 지사에 7,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100여 개국 이상에 채널 파트너들을 두고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95% 이상이 지브라의 고객이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 천 개 고객사들이 지브라의 제품과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주요 솔루션은?

지브라의 주요 제품과 솔루션에는 모바일 컴퓨터, 프린터, 데이터 캡처, 무선랜, RFID와 관련 서비스 등이 있다.
 
모바일 컴퓨터
지브라의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들은 실시간 데이터를 캡처하고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근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범용성을 갖춘 지브라의 음성 및 데이터 모바일 컴퓨터 제품군은 각 기업이 그들이 필요로 하는 특정 정보들을 캡처하고 교환할 수 있는데 용이한 환경을 제공한다.
 
프린터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내구성이 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열전사 프린터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바코드 프린팅은 기업들의 데이터 관리와 접근성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시키는 동시에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지브라는 산업용 프린터, 데스크톱 프린터, 모바일 및 손목밴드 프린터 등 폭넓은 프린터 포트폴리오를 갖춤으로써 다양한 산업군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데이터 캡처
지브라의 바코드 스캐닝 솔루션들은 기업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브라는 모바일 POS 결제에서부터 창고 관리와 의약품 추적까지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기 위한 광범위한 바코드 스캐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무선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다양한 조건을 필요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고성능 무선랜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지브라의 무선랜 솔루션들은 네트워크와 장비,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해 근로자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고객과 기업의 연결점을 만들어주며 비즈니스의 성장을 지원한다.
 
RFID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RFID 프린터·인코더·리더는 운영 효율성과 정확성, 공급사슬의 가시성 확보에 있어 즉각적이고 측정 가능한 개선점을 제공한다. 지브라의 고정식·모바일 RFID 리더는 기업들이 RFID 태그가 부착된 재고품들을 자동적으로 확인하고 추적하고 보관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업 운영에 대한 항시적인 통제력을 더해준다.
 
서비스
지브라는 맞춤형 프린터와 소프트웨어와 같은 부가가치 서비스와 전문 서비스 등 각 기업의 요구조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각 기업의 처리량을 증가시키고 프린터의 통합과 운영을 간소화시킨다. 여기에는 무선 연결성 및 롤아웃 지원, 기술 교육 협약 및 지원 등이 포함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