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인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주)이안물류(대표 이종근)는 2006년 물류운송과 물류 아웃소싱업무를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현재 일반화물운송사업과 화물운송주선사업, 인력도급업, 물류컨설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경기도 안양에 본사를, 경기도 이천과 제주도 서귀포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와 신뢰를 바탕으로 매년 20%의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이안물류는 업계에서 기업물류운송과 수배송 납품 대행에 전문적인 노하우를 갖춘 종합물류서비스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일반 공산품부터 식자재, 의약품, 전자제품, 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운송 노하우를 보유 중이다.

특히 콜드체인사업과 의약품배송에 있어 독자적인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본사의 임직원들의 노력과 정성의 결실로 CJ대한통운으로부터 차량조기 공급과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체 통합IT시스템 통해 원가절감 성과
‘고객 존중과 적극적 자세, 창조 정신, 고객 만족의 융합’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이안물류는 사회 전반의 흐름에 맞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물류 체계를 구축하고, 물류 흐름의 최적화를 통해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현재 할인점과 편의점 등 유통물류를 위한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콜드체인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보령시와 MOU를 체결하는 등 농수산물 유통 및 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IT를 통한 위치정보, 항온 및 항습의 정도 등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등 최상의 운송환경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이안물류는 의약품 배송에 있어서 고객의 응대와 정시에 맞춰 정확한 배송을 실현하는 것을 과제로 삼고, 이를 위한 직원들의 정기 안전 교육과 심성함양 교육 등을 통해 고객 접점에서 ‘최고의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안물류는 자체 통합IT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국 5개 거점을 활용한 통합배차와 복화운송을 추진·운영 중이며, 물류원가 절감과 고객·차주 만족, 수익률 향상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

이와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내 물류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우수 관리자를 선발하여 물류전문대학원 과정을 수료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전문인력 확보와 최신 지식을 현장에 적용하고 있는데, 사내 관리자들을 물류전문가로 양성시키는 것이 강한기업으로 발전하는 밑거름이 된다는 경영진의 전폭적인 지지에 따른 것이다.

향후 2020년까지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PL서비스와 창고업, 국제물류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는 이안물류는 경쟁우위의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혁신을 통한 이익 극대화로 급변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각오다.

‘이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이안물류는 앞으로 전문성으로 기반으로 한 맞춤형 감동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전력을 쏟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