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동일한 수준으로 비전툴 실행 가능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Cognex)는 새로운 초소형 비전시스템 스마트 카메라인 ‘In-Sight Micro 8000’시리즈를 출시했다. In-Sight Micro 8000시리즈는 기존의 GigE Vision 카메라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PC 수준의 처리 속도를 낼 수 있어 우수한 비전툴 성능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부사장 겸 비전 제품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조그 쿠쉔(Joerg Kuechen)은 “제조업체는 라인 속도가 점차 빨라지면서, 생산현장에서 PC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탁월한 정확도와 넓은 시야각, 그리고 빠른 성능의 비전툴을 필요로 하고 있다”면서 “초소형·완전 독립형 구조의 In-Sight Micro 8000시리즈 스마트 카메라는 고속 프레임 레이트와 획기적으로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PatMax RedLine 패턴 매칭 기술을 모두 겸비함으로써 고객들이 가장 빠른 생산라인에서도 해상도, 속도,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고객들은 이러한 혜택을 통해 사이클 시간을 단축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처리량 손실 없이 해상도를 증대시킬 수 있으며, 사이클 시간을 늘리지 않고도 추가적인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In-Sight Micro 8000시리즈는 강력한 In-Sight Explorer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며, 간단하게 단계별로 설정을 가이드해주는 EasyBuilder를 통해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PatMax RedLine기술과 In-Sight 비전툴을 고성능 PC로 수행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으로 실행할 수 있다.

아울러 PoE(Power over Ethernet)를 내장하고 있어 배선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좁은 공간이나 접근하기 힘든 장비에도 통합이 용이하다. 또한 가이드, 검사, 측정, 산업용 ID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생산 라인에 적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