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부동산 임대차의 모든 과정에 빈틈없는 서비스 제공”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거나 지금의 보금자리를 떠나려고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까운 부동산을 찾는다.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들이 공유되고 집약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근에 위치한 부동산에는 주택, 사무실 등에 대한 정보들만 가득할 뿐 물류센터 등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은 쉽지 않다.

이렇다보니 물류센터 임차 정보를 필요로 하는 기업이나 개인들의 경우 어디를 찾아가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소유 중인 물류센터를 매각하거나 임대를 하려는 이들 역시 누구에게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 몰라 인근 부동산에 맡기고 있는 실정이다. 임대인과 임차인의 정보가 쉽게 공유되지 않고 단절된 형태로, 이 때문에 계약이 성사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어렵고 복잡하게 진행돼 왔던 것이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부분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빌스코리아가 ‘세빌스’를 통하면 모든 물류센터와 관련된 임대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시장을 선도하고, 수요자와 공급자가 원하는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연결시켜 주는 최상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나섰기 때문이다. 물류부동산시장에 지금까지와 다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당당히 밝힌 세빌스코리아의 우정하 부장을 만나보았다.

Q. 세빌스코리아는 어떤 회사인지 소개해 달라.
A. 세빌스코리아(Savills Korea Co., Ltd)는 영국 최대 부동산 서비스 기업 세빌스(Savills)의 한국 지사로 다양한 분야의 부동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빌스는 1855년 영국에서 설립되어 런던 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회사로,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중동 등 전 세계 600여 개의 지역 및 제휴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다.

세빌스코리아는 1994년 국내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BHPK가 2005년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세빌스와 합작하여 설립되었으며, 22년 간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적인 데이터베이스, 160여 명의 전문인력과 세빌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 통합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빌스코리아는 현재 부동산 투자자문, 부동산 금융자문, NPL 자산관리, 임대 서비스, PM 서비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호텔 & 리조트, 리테일 서비스, 기업 부동산 서비스, 산업용 부동산/물류센터, 개발사업자문, 리서치 & 컨설팅, 가치평가 등 부동산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물류센터 개발 컨설팅, 사업성 검토 컨설팅 등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물류센터 매매자문과 임대영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Q. 세빌스코리아는 부동산투자자문분야의 강자로 널리 알려져있다. 최대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A. 세빌스코리아는 투자자문 분야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며 지난 3년 간 매매자문금액 기준 국내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더불어 자산관리 분야에서는 서울파이낸스센터, 명동 눈스퀘어 등 국내 다수의 프라임 오피스, 쇼핑몰 등 다양한 부동산 자산의 관리를 맡아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약 224만 5,701㎡에 달하는 상업용 부동산 자산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상업용 부동산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임대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굳건한 신뢰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다양한 부동산 자산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여 서비스 간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투자일임업 및 부동산 금융상품 개발을 위한 자회사 세빌스 인베스트먼트 코리아를 설립하기도 했으며, NPL 자산관리 본부를 신설하여 부동산 금융 관련 서비스 영역을 크게 확장했다.

이밖에도 호텔 & 리조트 본부를 설치해 호텔 위탁운영 및 운영 컨설팅 시장에 진입했다. 현재 세빌스 호텔 군산을 필두로 공격적인 영업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Q. 최근 물류부동산 분야의 서비스 강화를 선언했다.
A. 회사의 성장과 전략에 따라 물류거점의 위치와 크기도 변하기 마련이다. 편의점 가맹사업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편의점 업체들의 물류거점 수가 크게 늘어난 것이 한 예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제조유통기업들의 B2C판매 확대 전략에 따라 수도권에 물류센터를 구축하려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것 역시 기업 전략에 따른 물류거점이 변화되는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기업마다 이러한 전략을 수립하지만 자신들이 원하는 위치와 규모의 물류센터를 쉽게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물류센터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창구가 없기 때문이다.

세빌스코리아에서는 이러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수요자와 공급자의 정보가 보다 쉽게 공유될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한 전문적인 물류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화주, 물류센터 소유주, 투자자 모두가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많은 역량을 집중해나갈 계획이다.

Q.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간략히 말해 달라.
A. 세빌스코리아는 투자자문 분야를 비롯해 상업용 부동산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임대마케팅 분야에 많은 노하우와 강점을 보유한 회사다. 이런 노하우를 기반으로 물류부문을 강화하여 사업 간 시너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물류 임차·임대 컨설팅, 매입·매각자문 컨설팅, 물류개발 컨설팅, 리서치 서비스,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고객 맞춤형 토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이를 위해 물류부문의 전문 인력을 더욱 확보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함과 동시에 잠재 리스크 예측을 통해 정확한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목표 일정 및 예산 범위 내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다.

세빌스코리아는 프라임급 물류센터 부지 소싱 능력과 물류센터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베이스, 시장 내 넓은 인적 네트워크 및 기존 타 부동산 섹터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물류부동산 시장에 지금까지와 다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것이다.

특히 물류센터 임대 부문에서는 임대 전략 수립, 임대 마케팅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통해 물건 분석부터 임대차 계약 체결 및 종결까지의 모든 과정에 대한 빈틈없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