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최고 경영자 과정 CAMP·LAMP

전통적 제조업 기반도시인 인천은 경제자유구역과 공·항만이 함께 하는 동북아 경제·물류 중심도시이다.
이 같은 위상의 인천의 산업계 리더들이 자기개발과 기업 경쟁력 제고는 물론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청운대학교(총장 이상렬) 평생교육원(원장 김학소)에 의해 운영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글로벌 마인드를 겸비한 경쟁력 있는 CEO를 배출하기 위한 ‘미래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Chungwoon Global 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CAMP)’과 세계적 공·항만 물류도시인 인천의 지역적 가치를 극대화시킬 인재를 양성하는 ‘공·항만 물류 CEO과정(Logistics 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LAMP)’이 그것.

수도권, 특히 인천권 기업체의 CEO와 임직원, 정치인, 정부기관 간부, 전문인, 여성 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CAMP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신개념 지식과 급속하게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이 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기반의 전략을 습득함으로써 세계화 시대의 경쟁력 있는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물류 최고 전문가들과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
수도권 공·항만 물류 관련 기업인과 기관 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개설된 LAMP는 물류업계 최고경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글로벌 차원의 전문지식과 소양을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개설됐다. 특히 LAMP는 전 해양수산개발원장이었던 김학소 평생교육원장이 부임하면서 그 동안 쌓아온 국제물류에 관한 경험과 노하우가 더해진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란 점이 돋보인다.

국내외 업계 및 학계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 최고의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는 LAMP는 특히 인천항만연수원, 인천항만공사, 인천공항공사, 인천항만물류협회, 인천복합운송협회 등 지역의 공·항만물류 대표 단체들의 협조를 받아 운영되고 있어 물류 최고 전문가들과의 정보교류는 물론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 하겠다.

지난해 하반기 제1기 미래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원우회장 조덕형)은 최광문 인천 지방중소기업청장과 노경수 인천시의회의장 등 기관 임직원들과 기업 CEO 57명이 수료했으며, 제2기 50명은 7월 9일 수료한다.

제1기 공·항만 물류 CEO과정(원우회장 이귀복)은 인사 800 남흥우 회장을 비롯, 인천항발전협의회 이귀복 회장, 인천복합운송협회 이상용 회장 등 공·항만 물류 관련기관 임직원과 물류기업 CEO 43명이 수료했으며, 2기(원우회장 이광호)는 문병호 국회의원, 노경수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46명이 7월 9일 수료 예정이다.

한편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러한 최고경영자 과정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금년초 최고경경자 전용강의실과 세미나실을 새롭게 꾸며 분위기를 일신하였다. 또한 원우회 활성화를 위해 교내에 원우회 사무실을 개설하였으며, 원우회를 통해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글로벌 경영환경이 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기반의 전략 습득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곧 각 과정 3기를 모집한다. ‘미래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에는 기업과 단체의 최고경영자 및 임원, 지방자치단체장, 고위 공무원 등 공직자, 전문직 종사자, 기타 주요기관의 기관장 및 지도자 60명을 모집하며, ‘공·항만 물류 CEO과정’은 수도권 공·항만 물류기업인 및 관련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50명을 모집한다.

두 과정 모두 8월 21일(금)까지 모집을 마치고 9월 3일(목) 입학하여 12월 17일 수료하는 일정으로 구성되며, ‘미래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은 매주 화요일, ‘공·항만 물류 CEO과정’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이다.

강의실 교육 외에도 ‘화합의 워크숍’, ‘싱글로 가는 골프특강’, ‘산업현장 체험 해외연수’, ‘국가 산업물류 인프라 졸업여행’ 등 4대 명품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 개설의 배경과 운영목표는?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끊임없이 배우는 삶을 추구하는 사회적 열망에 발맞추어 보다 나은 교육을 이끌고자 개설되었다. 평생교육원의 목표는 ‘최고의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것이다.

최고 경영자 과정의 개설 목적은?
‘미래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CAMP)’은 새로운 경영기법과 문화를 습득함으로써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창의적으로 도전하는 최고지도자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공·항만 물류 CEO과정(LAMP)’은 경제자유구역과 글로벌 물류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공·항만이 함께 하는 인천의 지경학적 특수성을 활용함으로써 동북아 물류중심 국가를 이끌어갈 물류 최고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청운대학교 최고 경영자 과정의 차별적 강점은?
화주기업 CEO 중심의 ‘미래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CAMP)’과 물류기업 CEO 중심의 ‘공·항만 물류 CEO과정(LAMP)’이 동시에 진행됨으로써 물류서비스 수요자와 물류서비스 공급자가 함께 어울려 네트워크를 형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용이하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향후 운영방향은?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현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여 전문성에 기반을 둔 미래예측, 창의성과 자유로운 사고를 강조하는 과정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새로운 삶을 창조해 나갈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여건과 환경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다. 우리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