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실무 등 학연 협력 통한 역량 강화

△한국해양대와 한국법제연구원의 MOU 체결식 사진 (사진제공=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박한일)는 20일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유환)과 상호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닌 법률 실무와 연구, 교육, 학술 관련 분야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한국해양대 본부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한국해양대 박한일 총장과 한국법제연구원 김유환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연구원 소속 연구직의 한국해양대 강의 지원, △공동 연구와 공동 학술대회 개최, △한국해양대 학생과 졸업생에 대한 연구원의 실무 교육, △간행물과 전산 DB, 기타 자료의 교환 등을 통해 유기적인 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한국해양대 박한일 총장은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 공유와 교류 활동들을 통해 양 기관이 윈윈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법제연구원 김유환 원장은 “양 기관의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미래 해양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의 법제와 정책 개발 구축 등에 이바지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