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입주사 안내ㆍ인식체계 개선에 인천항만공사-입주사-지자체 맞손

인천항의 물류단지를 대표하는 아암물류1단지의 도로망과 입주기업 안내체계가 크게 개선된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11일 관할 지방자치단체인 인천시 중구청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아암물류1단지(이하 아암1단지)에 단지를 상징하는 대형 지주간판이 세워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명칭과 성격이 정확하지 않게 표기된 단지주변의 도로표지판들도 교체 또는 정정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형 지주간판은 단지에 진입하거나 지나는 차량이 많은 아암1단지 입구(옹암사거리) 쪽에 높이 6m 너비 1m 정도의 크기로 세워지게 되며, 도로표지판들도 구역별로 변경 수요를 파악해 빠른 시일 내에 교체 내지 수정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도로안내와 인식체계 개선은 IPA와 아암1단지 입주사들이 요청한 ‘상징시설 설치와 도로표지판 교체 건’을 중구청이 적극 수용하면서 가능케 된 것으로, 중구는 이미 지난해에도 아암1단지의 표지판 30개를 현실에 맞게 교체해 준 바 있다.


관내 기업들을 위하는 중구청의 비즈니스 프렌들리 방침에 IPA도 적극 호응하여 단지 주요 길목에 전체 단지의 배치와 입주사, 도로체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대형 지도판을 세운다는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물류사업팀 안극환 실장은 “상징물 설치와 표지판 개선을 통해 단지를 찾아오는 고객과 운전자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다니실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구청과 협조해 일을 빨리 진행시키고 앞으로도 단지의 운영환경 개선과 편의 재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암1단지는 인천 중구 남항에 위치한 물류산업단지로 859,000㎡의 면적에 2천50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외국인을 포함해 수출입을 담당하는 많은 물류 관계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