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해운조합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사진 좌측 이인수 한국해운조합 이사장, 우측 김학소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원장

한국해운조합(KSA, 이사장 이인수)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김학소)은 18일 해운관련 분야의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해운조합 등촌동 본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해운산업 관련 분야에 관한 공동 연구․조사 및 상호 협력 ▲해운산업 관련 자료 및 정보교류 ▲각종 출판물 및 간행물 등 상호 교환 ▲상호 초청강연․자문 및 세미나․심포지엄 등의 공동 개최 등 해운산업 제분야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협약하였다.

아울러 오는 7월 12일(목) 서울 롯데호텔에서 공동 개최할 ‘해운산업 미래전략 국제심포지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하였다.

동 심포지엄은 세계주요국의 해운물류 정책 동향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발전방향과 새로운 비전을 모색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일본 국토교통성, 중국 수운과학연구소, 포르투갈 ESPRIM, 말레이시아 MDS 등의 해운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이다.

해운조합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이 연안해운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연구에 대한 역량이 강화되고, 한층 더 다양한 연구를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