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뿐만 아니라 장애인·고령자도 쉽게 이용

STX팬오션(대표 배선령)는 최근 신규 오픈한 자사의 홈페이지가 ‘웹 접근성 인증마크(WA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웹 접근성은 장애인과 노인 등 정보 취약 계층이 다수 이용자들과 동등하게 웹을 다루고 정보에 접근해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보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국가표준지침에 따라 인증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로 장애인들도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우수 사이트에 부여된다. 

STX팬오션은 지난해 11월부터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하면서 일반사용자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고도화를 진행했다.

그 결과 새로 오픈한 STX팬오션의 홈페이지는 시청각 및 신체 장애인들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그림이나 사진을 대신할 수 있는 설명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영상의 경우 청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정보를 문자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키보드만으로 모든 콘텐츠에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STX팬오션 관계자는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제고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공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