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을 강화하는 기회로 활용할 것

CJ GLS(대표이사 이재국, www.cjgls.co.kr)가 영국 런던에 국제택배 대리점을 개설하고 영국에서 국제택배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CJ GLS는 이번 런던 국제택배대리점 개설을 통해 영국 현지에서 국내 목적지까지 3~4일이면 배송이 가능해졌다. 런던 전 지역의 경우 예약 당일 무료 픽업 서비스를, 그 외 영국과 아일랜드 전 지역에서는 익일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완벽한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를 구현한다.

유럽 지역은 최근 기능성 화장품이나 유기농 제품 등의 해외구매대행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시장으로, CJ GLS는 지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국제택배대리점을 오픈한 데 이어 올해는 영국으로 확대하며 유럽 해외구매대행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로서 CJ GLS는 미국, 캐나다, 호주, 독일 등 총 5개국에 9개의 국제택배대리점을 운영하게 됐으며, 향후 유학생과 교민 수요가 많은 중국이나 일본에도 추가 진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CJ GLS 포워딩본부장 김영기 상무는 “유럽 주요 국가에 국제택배대리점을 개설하며 해외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집하, 내륙운송, 수출입통관, 항공운송과 국내 배송까지 아우르는 토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유럽에서 밀도 있는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진출을 강화하는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