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청강연과 만찬행사 열어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학소)은 지난 18일 창립 14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MI는 구성원의 자기계발과 조직발전을 위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전하진 HERA인재개발원 대표(서강대, KAIST 겸임교수)는 ‘스마트 시대의 Winner의 조건’이라는 주제의 초청강연에서 SERA(Story-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자, Empathy-타인에게 감동을 주자, Resilience-실패하더라도 탄력 있게 일어서자, Achievement-마침내 성취하는 인생을 살자를 강조했다. 전 대표는 허세는 버리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보는 ‘자존감’과 나의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할 때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김성진 한경대학교 총장(전 해양수산부장관)의 특별강연은 ‘KMI 성장과 조직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 총장은 글로벌 시대에 KMI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다른 기관과 비교하여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세계 5위 해양국가‘ 건설을 위해 매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 국제협력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과 구성원들의 화합과 협력을 강조하였다.

한편 KMI는 창립기념 만찬에 전직 임직원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모체인 한국해운기술원 창립 멤버등을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