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전통… 물류관리사 ‘합격 노하우’ 담아

로지스틱스21(대표:이시안)은 ‘물류관리사 2011시리즈’ 개정판을 발간했다.

올해로 14번 째 개정된 물류관리사 2011 시리즈는 물류전문가와 물류관리사 합격자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편찬한 책이며, 지난 13년간 수석합격자를 비롯해 합격자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교재다.

로지스틱스21 교재는 국토해양부 주관 물류관리사 자격시험대비 수험서로서 잘 정리된 내용으로 큰 부담 없이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 과목별로 살펴보면 물류관리론은 물류효율화전략과 화물운송론은 수배송시스템, 국제물류론은 해상운송, 보관하역론은 창고ㆍ재고관리, 물류관련법규는 물류정책기본법ㆍ물류시설법ㆍ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등의 부분에서 가장 많이 출제된 것으로 나타나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으로 나타났다. 

물류관리사 자격시험 준비는 물류관리론이 물류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어 먼저 공부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으로 보관하역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물류관련법규 순으로 공부하면 수월하다.

로지스틱스21는 처음부터 무리한 암기보다 전체적으로 정독하고 조금씩 이해하면서 차츰 요약정리나 문제풀이를 통해 반복하여 공부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교재선택 시 유의할 점은 공부해야할 내용이 많거나 한 권으로 충분하다는 책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물류관리사는 5과목을 평균 6개 월 정도 공부해 합격하는 시험이므로 잘 정리되어 있는 시리즈로 된 책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시험과목이 다소 많기는 하지만 자신감을 갖는다면 큰 무리 없이 합격할 수 있다.

로지스틱스21은 지난 13년간의 합격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새로운 물류흐름과 출제경향에 따라 매년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2011시리즈는 물류관련정보, 그린물류, TERMS 2010과 개정된 물류관련법령 등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기타 물류관리사 자격시험관련 수험정보는 로지스틱스21 홈페이지(www.logistics21.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